애드센스 클릭당 300원에서 1200원의 구조 이해

애드센스 클릭당 300원에서 1200원의 구조 이해

애드센스 클릭당 300원에서 1200원의 단가를 올리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똑같은 키워드를 써도 단가가 높아지는 원리는 무엇일까요? 광고안에서의 체류시간, 내 글 안에서의 체류시간, 비싼 키워드의 문맥 등 여러 가지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루 100달러를 벌기 위한 계산법

  • 100원짜리 광고 1000클릭
  • 300원짜리 광고 300 클릭
  • 500원짜리 광고 200 클릭
  • 1000원짜리 광고 100클릭
  • 10000원짜리 광고 10클릭

정도 나오면 하루 10만원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누구나 10000원짜리 광고 10클릭을 원합니다. 목표점이 더 빨리 도달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것을 마음대로 단가를 정할 수 있을까요? 그건 광고주 마음입니다. 광고주가 하는 사업의 업종의 키워드가 비싸면 단가도 올라가고, 클릭당 1200원정도가 나오
려면 1클릭당 1달러만 나오면 됩니다.

클릭당 비싼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광고주가 원하는 글을 써야 합니다. 똑같은 키워드라도 광고를 먼저 뭐가 뜨는지 예측하고 그 광고가 뜰지 미리 예상하고 쓰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키워드 예시 고혼진 확장품 가격

‘고혼진 화장품 가격‘ 이라는 키워드로 방문자가 검색하고 블로그로 들어갔을 때 광고를 보시면 고혼진 최저가 선착순 3,000명 한정 본사 혜택 이벤트라는 문구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광고가 나오기 전 문구를 보시면 가격이 외부로 알려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가격이 얼마인지 하단에 알아보도록 하겠다고 한 뒤에 저 광고가 나오니 클릭률이 올라갈 것이고 그 안에서도 가격을 찾아보기 위해서 체류할 것이고 진짜로 궁금하면 상담 신청을 남기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CPC 수익임에도 불구하고 누군가 내 광고를 누르고 나서 상담 신청을 남기는 액션을 취하면 광고 단가는 더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CPC 수익을 넘어 CPA급의 광고단가를 주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1클릭에 38달러

대출 글을 썼을 때 제 경험인데 1클릭에 38달러까지 받아봤습니다. 평상시 클릭은 1~2달러였는데 어느날은 38달러까지 나와서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알아보니 애드센스도 클릭당 수익을 주지만 행동에 의해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액션이 추가되면 더 준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광고배치도 아무대나 하지마시고 키워드를 쓰기 전에 다른 블로그에는 어떤 광고가 뜨는지 미리 파악하시고 광고를 예측하고 글을 쓰는 연습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글을 쓰기 전에 선택해야 할 것

티스토리에 2차도메인 적용을 하셔야 합니다. 티스토리로 이미 승인받았으면 계속 사용하시고 아직 승인 전이라면 2차 도메인으로 승인 받을 것.

개인도메인 vs 티스토리 고유주소

요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개인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로 단순 가입하고 블로그 주소를 만들면 뒤 주소가 tistory.com 으로 끝납니다.

제가 처음 티스토리 할때는 이렇게 가입하는 것이 정상적이었고 애드센스 광고도 무제한으로 애드센스 사이트에 블로그 생성해서 주소 추가 후 사이트 추가를 하면 추가 승인 없이 바로 여러 블로그에 광고를 바로 달수 있는 시대였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도 많아지고 광고 어뷰징도 높아지면서 구글측에서도 손을 쓸 수 밖에 없었을껍니다. 그래서 ‘애드고시’라는 단어도 생겨났고 블로그 주소 1개당 애드센스 승인을 다 따로 받게끔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전글 더보기

Leave a Comment